2024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 mx5가 5년만에 풀체인지 되어 곧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출시 1년 전부터 큰 기대를 받았던 차인만큼 7월 18일 디자인이 공개된 지금 열기가 상당한데요. 인기가 많은 만큼 사전예약도 많이 밀려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신형 싼타페 mx5 모델, 그리고 하이브리드 차량의 가격과 사전계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 mx5 예상가격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가격확인하기)
이번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은 페이스리프트가 아니라 풀체인지로 출시되는 만큼 기존 싼타페보다는 가격이 올라갔습니다. 현재 공개된 가격은 기존 싼타페에서 트림별 평균 250만원 정도 인상이 되었고, 2.5 가솔린 터보 기준 3,500만원 ~ 4,700만원으로 예상합니다. 트림별 자세한 가격은 위 링크를 통해 견적을 직접 내보는게 정확합니다.
이번 신형 싼타페 MX5는 기존 싼타페에선 없었던 하이브리드 모델도 함께 출시됩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약 4,000만원 ~ 4,600만원선에서 형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8월에 출시되는 가솔린 모델과 다르게 하이브리드 모델은 10월 출시 예정이지만, 하이브리드에 많은 관심이 몰리는 중으로 실제 차량을 받아보기까지는 더 오랜시간이 걸릴것으로 예상됩니다.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 사전계약
싼타페 풀체인지 정식 사전예약은 아래 링크를 타고 할 수 있습니다만, 정보가 아예 오픈되지 않은 작년부터 대기하고 있던 고객들이 있는 만큼 사전예약을 하더라도 상당히 늦게 출고될 전망입니다. 아래는 현재 현대자동차에서 제공하는 사전예약제도입니다.
A군 | 2023년 4/18 이전 TM모델로 계약을 진행한 MX5 풀체인지 대기고객 |
---|---|
B군 | 2023.4.19 ~ 6.30동안 싼타페 TM모델로 계약을 계속 유지하고 있었던 고객 |
C군 | 2023.7.5 ~ 날짜로 계약하는 신규고객 |
현재 예약 예상 수가 5만대를 웃돌기 때문에 차량납기가 최소 1년 이상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실 분들은 대부분 c군에 속하실텐데요, 7월 5일부터 계약한 순번대로 8월에 순차출고 되겠지만 빨리 받고자 하는 분들께서는 지금이라도 신청을 해야 1년 후에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 mx5 출시일
현재까지 공개된 외관 이미지나 영상으로 보았을때 예전 갤로퍼의 느낌이 물씬 풍겨 호불호가 갈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내부 디자인이나 넓은 트렁크, 루프랙 등이 패밀리카로 손색이 없다는 호평이 대부분입니다. 7인승 캠핑카로도 불리는 싼타페 풀체인지 mx5는 7월 5일부터 사전예약을 받으며 출시되었습니다. 배정 순번은 8월에 정확히 공개되며 워낙 인기가 많아 최소 1년 이상은 대기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형 싼타페 외관 디자인
호불호가 많이 갈리고 있는 이번 싼타페 풀체인지 디자인은 현대자동차 최근 추세인 H라이트가 곳곳에 보입니다. 뒷모습이나 후면라이트에서도 H라이트가 돋보입니다. 예전 갤로퍼의 느낌이 느껴진다하여 레트로감성이 엿보인다는 평이 지배적입니다.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은 테라스 컨셉으로 세운 최대각의 테일게이트 공간이었는데요. 대형 테일게이트 중심으로 넓은 공간을 슬로건으로 내세워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뒷보습이 전체적으로 박스카의 형태를 띄게 됩니다. 하지만 실용적으로는 레저나 캠핑적인 면에서는 훨씬 공간활용이 용이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기존 싼타페에 비해 전장이나 휠베이스 등이 길어져서 차량이 더 크게 출시되었습니다.
신형 싼타페 내부 디자인
현재 공개된 신형 싼타페의 내부 디자인 사진을 보면 그랜저 내부와 상당히 흡사한 모습입니다. 제어버튼이 물리버튼으로 되어있고 센터의 중앙과 하단에 배치되어 상당히 깔끔하고 심플해보입니다. 또한 송풍구 공간또한 H 디테일이 드러나있습니다. 공간자체가 넓게 빠져있는데도 내부 디자인이 심플하게 구성되어 시각적으로 더 넓게 느껴집니다.
앞선 7세대 그랜저 또한 평가가 엇갈렸으나 올 상반기 판매량만 7만대를 웃돌았던 만큼 이번 신형 싼타페 또한 파급력이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출시되어 여러 고객층의 니즈를 충족시켜 수요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사전계약으로 차를 빨리 받아보시길 추천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